티스토리 뷰
트롯에 관심이 좀 있다고 하시는 분들이라면, 대한민국 트롯 열풍의 주역인 채널 TV조선에서 내일은 국민가수라는 또 하나의 야심작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을 들으셨을 것입니다. 내일은 국민가수 프로그램에 대해서 현재 나온 팩트를 기반한 정보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내일은 국민가수
내일은 국민가수 프로그램은 트롯 오디션 프로그램의 한 획을 그은 방송사인 TV조선에서 야심 차게 준비 중인 작품인데요. 2021년 9월 첫 방영을 준비 중인 K팝 가수 선발 오디션 프로그램입니다.
최근 들어서 코로나 단계가 다시 격상함에 따라 기존 예선 방식이었던 현장 예선 심사에서 비대면 예선 심사로 전환되어 약간의 아쉬움이 남는데요. 하지만 많은 인원이 모이는 만큼 코로나19의 전파를 줄이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에 시청자들 입장에선 아쉬움을 삼킬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지원 요건엔 어떠한 자격도 요구하지 않고 오로지 실력으로만 승부를 보기로 마음을 먹었는데요. 코로나의 여파 때문인지 생각보다 지원자가 없어서인지 기존 서류접수 기간이 2021년 4월 30일 → 5월 31일 → 6월 30일까지 총 2차례가 연기되어 서류 접수를 진행했습니다.
이로 인해서 당초 예정이었던 2021년 9월 첫 방영에 차질을 빚지 않을지 약간 우려스럽긴 합니다.
내일은 국민가수 참가자 예상
- 임서원
- 미스트롯 2에서 국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화제의 인물이죠. 2011년생으로 우리나라 나이로 11살 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미스트롯 2에서 중도 탈락한 이후로도 SNS, 방송 출연 등에서 많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 주목할 점은 출연할 때마다 의도적으로 보일 정도로 항상 기타를 들고 나오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기타를 치면서 팝송을 부르는 영상의 유튜브 조회수도 상당히 높은데요. 무엇이든 물어보살, 아내의 맛 등의 프로그램에서 기타를 들고 나왔었죠.
- 이런 모습들로 미루어보아 내일은 국민가수 프로그램에 기타를 들고 참가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해봅니다.
- 미스트롯 2 임서원 알아보기 (tistory.com)
- 완이화
- 트롯 전국체전에도 출전했던 화제의 인물로 데스매치에서 떨어졌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름만 봐도 한국인은 아닐 것이라고 생각이 들죠? 완이화씨는 2018년 외국인 가요제 특별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습니다.
- 완이화는 미얀마와 태국의 국경지대가 고향이며, 소수민족인 카렌족의 난민 출신입니다. 카렌족은 정치적, 종교적인 이유 등으로 인해 미얀마 정부의 오랜 핍박과 탄압이 있어왔고 어쩔 수 없이 카렌족은 세계 각지로 흩어져서 살고 있다고 하는데요.
- 완이화는 그중 한국에서 정착을 하고 있는 미얀마 난민입니다. 과거 TV 방송에서 한 번 씩 얼굴을 비추곤 했는데요. 완이화의 아버지는 카렌족의 유명한 가수였기에 어렸을 적부터 아버지의 영향을 받았는지 음악적으로 재능이 뛰어났고, 작곡, 작사, 기타 실력까지 겸비한 참가자였습니다.
- 아버지는 국경을 넘던 도중 불의의 사고로 세상을 떠나셨고, 아버지의 못다 한 꿈인 가수의 꿈을 잇겠다는 의지로 나왔습니다.
- 송유진
- 아시는 분들은 아실 텐데요. 미스트롯 2 중고등부에서 참가한 분이시죠. 장윤정의 사랑의 와이파이를 불렀으며 하트를 무려 10개나 받았습니다. 예비합격자 명단에 들어갔지만 안타깝게도 추가합격을 하지 못하고 예선에서 떨어지고 말았습니다.
- 과거부터 현재까지 다양한 음악 프로그램에 참가했었는데요. 소속사가 있는 엄연한 가수 신분입니다.
- 지금껏 음악 방송 경력이 꾸준했기 때문에 충분히 예상해볼 수 있는 참가자입니다.
- 나하은
- 무려 515만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나하은입니다. 춤을 좋아하는 아역모델 출신이죠.
- 나하은 양의 특기는 댄스인데요. 지금껏 방송 경력이 성인 방송인에 뒤처지지 않을 만큼 많이 있기 때문에 내일은 국민가수 프로그램에 참가가 어느 정도 예상이 됩니다.
내일은 국민가수 장르
TV 조선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장르가 트롯이죠. 하지만 이번엔 K-POP입니다. K-POP이라고 하여 트롯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 트롯 또한 K-POP에 포함이 되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춤, 노래, 작사, 작곡, 퍼포먼스에 이르기까지. 장르와 국적을 불문하여 참가 가능하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K-POP 스타를 탄생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K-POP 열풍은 해외에서 영향력이 어마 무시하기 때문에 이 프로그램의 우승자는 유명 인기스타이자 국민가수로 등극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이기도 합니다. 또한, 우승 상금이 무려 3억이나 되기 때문에 최고의 끼와 재능을 가진 참가자들이 많이 나올 것으로 예측이 됩니다.
내일은 국민가수 MC(진행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MC 중 한 명이죠. 바로 김성주 아나운서입니다. 이제는 완전 방송인으로 거듭나서 안정적인 진행이 예상이 되는데요. 음악을 하는 프로그램들은 MC 선발도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고 생각하는데, 잘 선정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내일은 국민가수 방송일정이 많이 밀리고 있는 가운데 처음 관심에 비해서 새로운 오디션 프로그램을 기다리고 있는 국민들께서 지쳐하고 있습니다. 더 이상 방송일정이 밀리지 않고 예정대로 진행했으면 좋겠습니다. 추가적인 정보가 있다면 포스팅으로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